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Scroll to Top

To Top

도서소개

모텔비가 아까운 남자

On 09, 12월 2013 | No Comments | In | By bookway

모텔비가 아까운 남자

모텔비가 아까운 남자 : 당신이 만나는 보통남자들의 불편한 진실

전선인간(최우원) 저 / 북웨이 / 신국판 / 반양장 / 264면 / 값 13,800원

 

• 책소개

<딴지일보>에서 ‘반짝반짝 연애통신’을, <젝시인러브>에서 ‘사랑과 이별’ 에세이를 연재했던 저자는 전선인간이란 닉네임으로 블로그를 통해 저마다의 문제를 안고 있는 연인들의 연애상담과 ‘여성 동지들께 고함’이라는 글로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었다. 이 책에서 저자는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대부분의 여성들이 연애를 할 때 남자친구와 다투는 문제들에 대해 대한민국 보통남자를 대변하여 해결 방향을 제시해준다.

단순한 보통남자와 복잡한 보통여자가 만나 연애라는 관계를 맺는 데 있어서 서로에게 어떻게 반응하는 지 그리고 그 과정에서 왜 문제가 생기는 지에 대해 구체적인 상황을 들어 설명하고 현명한 대처법을 일러준다.

책은 총 네 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1장은 당신이 만나는 보통남자에 대해, 2장에서는 남자와 여자의 차이에 대해 여러 가지 상황별 예시를 들어 보여주고 있다. 3장과 4장은 저자가 남자들을 대변해서 여자에게 고하는 ‘보통남자의 속마음’과 그런 남자와 현명하게 연애하는 노하우를 담아냈다. 본문 중간에 삽입되어 있는 귀여운 삽화는 글을 읽는 데 또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여자만 공감하는 연애도서가 아닌 남자도 공감할 수 있는 도서

저자의 필체가 조금은 부드럽지 못할 지도 모르겠다. 언니가 들려주는 위로의 말이 아닌, 오빠가 말해주는 다정한 ‘조언’도 아닌, 보통남자의 ‘항변’이기 때문이다. 책은 너무나 현실적이기에 조금은 불편할 수 있는, 연애에 있어 남자와 여자에 대한 모든 것을 솔직하게 담아냈다. 때문에 TV 드라마 속 남자주인공과의 가상 연애가 아닌 현실 속 보통남자와의 진정한 연애를 꿈꾸는 이에게는 분명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 저자소개

전선인간(최우원)

그냥 보통의 대학을 나오고, 보통의 직장을 가지고, 보통의 연애를 한 남자. 여자들은 백마 탄 왕자를, 남자들은 우렁각시를 꿈꾸는 기이한 연애에 대해 어느 날부터 블로그에 글을 연재하며 팬 층을 확보했다. 네이버에서 가장 쉬운 남자를 자청하는 블로거로 2004년 <젝시인러브>에서 사랑과 이별 에세이를 연재하고, 2009년 <딴지일보>에서 반짝반짝 연애통신을 연재했다. 저서로는『php4 무작정 따라하기』,『세계제일의 홈페이지 만들기』등이 있다.

 

• 목차

CHAPTER 1. 착각하지 마! 당신은 보통남자와 연애하는 중이야!

1.당신이 만나는 미스터(Mr.)에 대해 알려주마

2. 일단 환상부터 깨도록 하자. 응? 남자는 예쁜 여자를 좋아한다.

3. 바쁜 남자는 멋진 남자? NO! 바쁜 남자 = 나쁜 남자다.

4. 모텔비가 아까운 남자 VS 함께 보낸 시간이 아까운 남자

 

CHAPTER 2. 도저히 다른 남자와 여자! 근데 그 차이가 매력이야!

1. 단거리 선수와 장거리 선수!

2. 직구를 던지는 남자! 변화구를 던지는 여자

3. 오늘을 사는 남자와 내일을 사는 여자

4. 남자들의 차! 여자들의 차! 그 차이

5. 냄비 같은 여자! 가스렌지 같은 남자!

6. 한 가지 일에 집중하는 남자와 멀티태스킹을 하는 여자

 

CHAPTER 3. 당신과 연애하는 보통남자의 말도 좀 들어봐!

1. 제발 남자에게 연애상담을 해라!

2. 남자들의 영역은 인정해주자!

3. 미안하면 미안하다고 하는 여자가 되자!

4. 당신의 남친을 애정에 의한 벙어리로 만들지 마라.

5. 제작비를 내는 여자가 되자!

6. 여자의 자존심은 남자의 지갑에서 나온다?

7. 바치는 남자, 바래다주는 남자, 밥 사주는 남자! 3B남과 1B녀!

8. 백화점 명품관 직원 같은 여자는 되지 마라!

9. 내 여자친구가 매력이 없어지는 이유!

10. 냉장고를 채워주는 여자는 되지 말자!

11. 잘 버리는 여자가 아름답다.

 

CHAPTER 4. 보통남자와 만남, 사랑, 이별, 리얼하게 연애하기

1. 아 전 너무 지나치게 솔직해요. 그냥 솔로로 살아주시지!

2. 리얼하게 FUCK한 남자를 만나라!

3. 어떻게 하면 그가 용서를 빌며 돌아올까요?

4. 과거가 있는 남자 vs 과거를 만드는 남자

5. 국소 마취하는 연애는 하지 마라

6. 남자친구를 멋지게 만드는 ‘칭찬’이라는 마법!

7. 변해버린 연인의 마음을 잡는 확실한 방법!. 사랑한다. 사랑한다. 사랑한다.

8. 한정판 게임CD같은 여자가 되자.

9. 능력이 최고의 매력이다.

• 출판사 리뷰

“어떻게 해야 많은 이성과 사귈 수 있을까?”

“멋지고 돈 많은 남자를 만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위와 같은 질문에 대한 답은 찾고자 한다면 이 책에는 없다. 시중에 나온 많은 연애 관련 도서들을 보면 이런 질문에 대한 정형화된 해결책과 공식들을 알려준다. 그 공식대로 행동하면 과연 사랑이 찾아오고 행복한 연애 생활을 지속할 수 있을까? 이 책의 저자는 그런 연애 공식에 대해 알려주진 않는다. 다만 본인이 생각한 답과 다른 답을 내놓았다고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 고 결론짓기 전에 자신과 다른 생각을 지닌 상대방에 대해 좀 더 알아보고 그 자체를 사랑하는 마음을 기르라고 말해줄 뿐이다. 그리고 알려준다. 당신이 만나는 보통남자, 보통여자에 대해, 그와 그녀의 차이에 대해 말이다.

“넌 여자를 너무 몰라!” 그렇게 말하는 여자야말로 남자를 너무 모르는 건 아닐까?

여자의 마음을 너무도 몰라주는 남자친구 때문에 고민하는 많은 연애 초보들은 문제 해결을 위해 동성친구들에게 상담을 한다. 상처받은 마음을 하소연하기 전에, 우리가 만나고 있는 보통남자의 말도 좀 들어 보자.

이 책은 당신이 만나게 될 보통남자의 입장에서, 보통남자에 의해, 보통남자에 대해 알려준다. 듣기 좋은 소리는 아닐지도 모르겠다. 심지어 불쾌하다고 느낄지도 모른다. 여성들의 편에 서서 무조건적인 위로와 공감을 해주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책에는 당신이 알아야 할, 그리고 궁금해 하는 ‘보통남자’들의 진실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네이버에서 가장 쉬운 남자를 자청하는, 대한민국 보통남자인 저자가 남자들을 대변해 여자들에게 고한다. “보통남자의 말도 좀 들어 달라” 고.

저자는 절대 허풍을 떨지 않는다. 조금은 찌질해 보일 수도 있을 진솔한 남자의 마음을 책을 통해 여과 없이 드러낸다. 많은 연애도서를 읽으며 공부를 해도 실제 연애를 하는 데에 있어 도움이 되지 않았던 것은 책 속에서 말하는 남자와 현실 속의 남자가 다르기 때문은 아니었을까. TV 드라마 속에선 흔하게 볼 수 있는 남자들이 우리 주위에선 도통 찾아볼 수 없는 것과 같이 말이다. 당신이 연애 서적을 통해 알고자 하는 것이 앞으로 만나게 될, 혹은 지금 내 옆에 있는 남자의 심리라면 『모텔비가 아까운 남자』가 답일 것이다.

여자를 너무 모른다며 답답해하기 전에 나와는 다른 상대방에 대해 알아보는 노력을 기울여 보자. 상대방에 대한 이해와 조금의 현명함만 갖춘다면 우리는 누구나 아름다운 사랑을 할 수 있다. ‘연애의 기술’이라는 가면을 쓴 ‘작업의 기술’이 아닌 지금 내 옆에 있는 평범하지만 소중한 연인과의 사랑을 잘 이어나갈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주는 이 책이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Submi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