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Scroll to Top

To Top

blog

14

10월
2016

No Comments

In blog

By bookway

라오스 여행 시 주의해야 할점 11가지

On 14, 10월 2016 | No Comments | In blog | By bookway

라오스 여행을 떠나신다구요? 그렇다면 라오스 여행을 가기 전 이 글을 꼭 읽어보고 가야 합니다.

SONY DSC

라오스는 11월부터 건기가 시작돼서 여행하기 좋은 시기가 됩니다. 올가을에 라오스 여행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도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라오스는 저렴한 여행경비와 함께 대자연 속에서 휴식과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나라로 많은 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꽃보다 청춘으로 우리나라에 잘 알려진 라오스 같이 떠나볼까요?

 

view_of_laos_from_chiang_khong_thailand

참 그리고 라오스 여행을 생각중이라면 다음 이야기를 꼭 들어보세요. 라오스 여행을 위한 아주 기본적인 정보 및 주의사항을 여러분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여행 시작의 중요한 부분이니 꼼꼼하게 읽어주세요!

1. 우리나라보다 2시간 느리며, 태국과 베트남이 동일한 시간대를 사용합니다.

2. 공식 화폐는 낍(kip)으로, 지폐만 있고 동전은 없습니다. 지폐가 훼손되었거나 더러울 경우 환전 및 지불이 불가하므로 상태가 깨끗한지 항상 확인합니다.

100000

3. 한국에서는 라오스 돈으로 직접 환전이 되지 않기 때문에 미국 달러나 유로, 태국 바트로 환전한 후 라오스 현지 은행이나 공항 또는 사설 환전소에서 환전해야 합니다.

4. 공식 언어는 라오어를 사용하지만 주요 관광지에서는 영어와 프랑스어로 소통하는 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라오스 사람들은 ‘놉’이라는 전통 인사법을 사용하는데, 이는 합장한 두 손을 가슴 앞에 놓는 것입니다. 마주한 손이 높을수록 더 깊은 존경을 나타내지만 코의 높이를 넘어서는 안 됩니다.

5. 간혹 예전에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던 11자 형태의 플러그가 혼용될 수 있으므로 멀티 플러그를 챙겨 가면 요긴합니다.

img_0574

6. 사고가 나거나 크게 아플 때에는 시간이 걸리더라도 국경을 넘어 태국에 있는 병원에 가는 게 낫습니다. 한국인 통역사가 있기 때문이에요.(정말 위급할 땐 현지 병원을 이용하세요.)

7. 라오스에서는 수돗물을 마시면 안 됩니다. 편의점이나 슈퍼에서 파는 생수를 사서 마셔야 합니다.

kuang-si1

8. 사원이나 개인 주택에 들어갈 때는 우리나라처럼 신발을 벗는 것이 예의입니다. 특히 여성은 사원 출입 시 민소매나 짧은 바지를 입어서는 안 되며, 승려의 몸에 손을 대지 않도록 합니다.

9. 라오스 사람들은 신체 부위 중 머리를 가장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에 어린아이라도 함부로 남의 머리를 만져서는 안 됩니다.

10. 공공장소에서 남녀 간의 지나친 애정 행위는 금물, 물놀이를 할 때도 노출은 자제합니다.

pha_that_luang_-_vientiane_laos_i

11. 사회주의국가라서 치안은 좋은 편이지만 대도시에서는 오토바이를 이용한 날치기 사고, 좀도둑이 성행하고 있기 때문에 개인 물품 보관에 주의합니다.

Hello 라오스

지금까지 라오스 여행시 주의해야 할 11가지를 말씀드렸는데요. 기본적인 것만 주의하면 그렇게 크게 여행하기 어렵진 않답니다. 라오스 여행정보는  《Hello 라오스》 에서 발췌하였습니다.

라오스의 최신 정보와 스마트한 지도가 장점인 라오스 가이드북을 만나보세요.

라오스 여행의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입니다.

Tags | , , , , , ,

Submit a Comment